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로또 1등 당첨자가 가장 많이 꾼 꿈은?!

by smile info 2023. 4. 28.

Dream of winning lottery

예로부터 똥 꿈은 금전운과 재물운이 상승하는 꿈이라 여겨 똥 꿈을 꾸고 나면 복권을 사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로또 당첨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집안에 똥이 가득 쌓이는 꿈, 솥뚜껑을 열었는데 가마솥 안에 황금 똥이 가득 차 있는 꿈 등을 꾸고 난 뒤 복권을 구매했다고 한다. 

 

 

그런데 로또 당첨자들이 로또를 구매하기 전에 가장 많이 꾼 꿈이 따로 있다고 하는데....

 

기획재정부 복권위원회와 나눔로또에 따르면 로또 1등 당첨자의 대부분은 로또에 당첨되는 즐거운 상상을 하며 재미삼아 로또를 구입했다고 했지만 그 중에서 좋은 꿈을 꾸고 구입했다고 하는 당첨자들도 17%나 된다고 밝혔다. 

 

로또 당첨자들이 많이 꾼 꿈 TOP 5 

 

 

5위- 숫자 꿈

 

실제 당첨자들에 따르면 꿈에서 보였던 숫자 그대로 구입했는데 당첨된 경우가 많다고 한다. 특히 누군가가 숫자를 알려주거나 적어주는 꿈이나 숫자가 또렷하게 보인 꿈이 많았다. 

lotto numbers

4위- 불이나 물이 나오는 꿈

 

꿈에서 불은 열정 또는 성공을 상징하는 등 대체로 좋은 의미가 있는데 그래서 인지 로또 당첨자들이 많이 꾼 꿈 중에 하나로 꼽히고 있다. 

 

집이 불에 타는 꿈, 자신이 집에 불을 지르는 꿈 등이 해당되고 불길의 크기가 크면 클수록 행운이 더 상승한다고 하는데 실제로 자신의 집이 불에 활활 타오르는 꿈을 꾸고 나서 로또 1등에 당첨된 사례도 있다. 

 

 

또한 물이 나오는 꿈도 좋은데 중요한 것은 물이 탁하지 않고 맑고 깨끗할수록 길몽이라 여겨진다. 물은 에너지의 흐름을 나타내는데 물이 끊이지 않고 솟구쳐 오르거나 콸콸 흘러넘치는 것은 에너지가 막히지 않고 순환된다는 뜻으로 보기 때문이다. 

 

실제 로또 당첨자의 사례를 보면 바닥이 훤히 보일 정도로 맑은 물에서 헤엄치는 꿈, 세면대에 물이 넘쳐 집안을 가득 채우는 꿈, 집의 수도가 터져 물이 솟구치는 꿈 등이 있다. 

불과 물

3위- 돼지꿈

 

꿈 중에 좋은 꿈이라고 일컫는 것이 바로 돼지꿈인데 아무래도 돼지가 다산과 풍요의 상징이라 돼지꿈이 재물 꿈으로 익히 알려져 있는 듯싶다. 

 

 

어떤 로또 1등 당첨자의 말에 따르면 꿈속에서 길을 걷는데 뜬금없이 큰 돼지 한 마리가 자신에게 뛰어들었다고 하는데 돼지를 끌어안으며 꿈에서 깬 뒤 그 주에 로또를 여러 장 구매했으며 그 중 한 장이 1등에 당첨되어 30억 가까운 당첨금을 받게 되었다고 한다. 

 

그런데 중요한 것은 돼지가 꿈에 나오더라도 자신과 연관성이 있어야 금전운이 따라온다는 것이다. 예를 들어 자신이 돼지한테 물리거나, 자신이 직접 돼지를 잡거나 돼지를 몰고 집으로 들어오거나, 돼지가 달려와 안기거나 하는 식으로 돼지와 신체 접촉이 있는 꿈이 더 좋다는 것이다. 

pig dream

2위- 재물 관련 꿈

 

꿈에서 돈을 줍는 다면 실제로 돈을 줍는 것만큼 좋은 꿈으로 돈, 금, 은, 보석 등 귀한 물건을 얻는 꿈을 꾸었다면 실제로도 큰 재물을 얻는 의미라고 한다. 

 

 

로또 당첨자들 중 많은 사람들이 돈다발을 받거나 줍는 꿈, 땅을 파보니 그 속에 금이 나오는 꿈, 조상이나 귀인에게 돈이나 귀금속을 받는 꿈 등을 꿨다고 하는데 하지만 너무 적은 액수의 재물은 재물이 나갈 수도 있음을 의미하기 때문에 꿈속에서 보는 재물은 크고 많은 양이 좋다고 한다. 

dream of finding treasure

1위- 조상님 꿈

 

조상님이 나오는 꿈은 물질적 풍요와 권위를 상징하는 것으로 자손을 도와주고 챙겨주려는 마음을 꿈으로 알려주는 것으로 조상님이 밝은 모습으로 나타나 좋은 말씀을 해주시거나 귀한 물건을 주는 꿈은 좋은 꿈으로 여겨지고 있다. 

 

 

실제로 조상님이 꿈에 나와서 손을 흔들어줘서 다음날 로또를 샀는데 1등에 당첨된 사례, 돌아가신 아버지가 나타나 하얀 보따리를 주는 꿈을 꾸고 더블복권 3억 원에 당첨된 사례, 돌아가신 아버지가 나타나 환하게 웃으며 이제 고생은 그만하거라는 말씀과 함께 복권 한 장을 주시는 꿈을 꾸고 주택복권 1등에 당첨된 사례 등 조상님이 꿈에 나온 뒤 복권에 당첨된 사례가 많다. 

 

하지만 꿈에서 조상님의 얼굴표정이 좋지 않거나 꾸짖는 모습을 보였다면 이 꿈은 길몽이 아닌 흉몽일 수 있는데 조상님이 밝은 표정에 웃는 얼굴이나 좋은 모습으로 다정하게 나타난다면 좋은 일을 예지해 주는 것이지만 어두운 표정, 근심스러운 표정, 슬픈 표정을 짓고 계신다면 안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는 것으로 해석될 수 있다. 

My deceased father appeared in my dream

 

 

댓글